POWER DoLLS3

디어스 전쟁이 끝나고 100여년 후. 일찌기 옴니를 개척한 구이민과 새로 이주해 온 신이민 사이에 대립이 격화되고, 차별을 견디다 못한 신이민세력은 결국 '사이펠트 공화국'을 수립하여 독립을 선언한다.
내전상황으로 치닫는 옴니에서 새로운 멤버들이 펼치는 신생 DoLLS의 활약상.


기본지식
ADPD2까지 친숙했던 턴제에서 하프리얼타임으로 변경. 캐릭터가 경험치를 쌓아 진급이 가능해지고, 계급에 의한 소대장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새 시스템이 도입되고 이에 따른 밸런스 문제 등이 겹쳐서 전체적인 난이도는 시리즈 중에 최저.

자동공격을 선택하면 미사일과 그레네이드를 우선으로 사용하고, 리얼타임 시스템이 불완전한 탓에 수동으로 무기를 골라 지시하면 공격을 한 번 하고 나서 대기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난전이나 장기전이 되면 턴제인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기체마다 일일이 지시를 내려야 한다.

작전입안은 미리 작성된 여러 계획안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는 PD1의 방식. 세부사항까지 모든 계획을 플레이어가 짜야 하는 PD2 시리즈에 비해 전술적인 자유도는 떨어지지만, 어느 안을 선택해도 최저한의 성공 가능성은 보장되므로 안전성은 더 높다고 할 수 있다.

미사일이 초강력!! 대원의 AP와 능력치가 엄청나게 빨리 올라가기 때문에 마음먹고 밀어주면 누구든지 에이스가 될 수 있다. 작전시간에 여유가 있는 미션이 많으니 남는 시간에 달리기를 하여 AP를 올려 두면 좋다. 대응사격을 받아도 AP가 금세 회복되므로 백병전을 걸기도 쉬워졌다.

브리핑 화면에서 오른쪽 위의 게임 로고를 클릭하면 대원들의 자기소개와 프로필을 볼 수 있다.

※ 특정 운영체계에서는 일부 미션이 끝난 후 강제종료되는 현상이 일어난다. 윈도우 2000이나 XP에서 플레이할 때 생기는 문제로, 불러오기를 반복하거나 게임을 지우고 다시 설치해 봐도 결과는 마찬가지. 해결방법은 윈도우 98에서 게임을 설치하여 해당 부분을 넘기고 세이브한 데이터를 가져와 계속하는 외에는 없다.


미션 공략
프리 애로우(フリ-アロ-)

어설트 시티(アサルトシティ-)

디스트럭션(デストラクション)

힐 클라임(ヒルクライム)

바이러스 버스터(ウイルスバスタ-)

브레이크 아웃(ブレイクアウト)

데저트 스톰(デザ-トスト-ム)

익스페리먼트 데이(エクスペリメントデイ)

체크메이트(チェックメイト)

카운터 어택(カウンタ-アタック)

인비테이션(インビテ-ション)

카운트 다운(カウントダウン)